본문 바로가기
Y ▨O ▨U ▨T ▨U ▨B▨E

SnowBall-[권율: Yul Kwon]스펙 끝판왕의 미국 리얼리티쇼 서바이버 우승 스토리

by Allyjang 2020. 10. 27.

안녕하세요 제가 카테고리를 하나 더 만들었네요. (채워짐 없는 카테고리 부자 ㅠㅠ )

 

여기는 제가 보면서 재미있거나 함께 나누고픈 영상들에 대해서 소개하려 해요

 

오늘의 첫 영상은 바로

 

SnowBall

스펙 끝판왕의 미국 리얼리티쇼

서바이버 우승 스토리

 

먼저 Snowball 채널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동기부여' 'mindset'에 관련된 영상들이 많이 올라와요. 삶에 지치고 힘들 때 특히 외적인 부분들에서 치일 때 많이 보게 되었어요.  올 해는 모두에게 힘들었지만 특히 저와 제 가족은 엄청 큰 일이 있었어요. 그 일때문에 경제적인 손해는 물론 정신적으로 데미지가 어마어마 했어요. 그 여파로 한쪽 얼굴이 돌아가는 일까지 겪을 정도였으니... 한달내지 침대에서 거의 식음전폐로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이렇게 죽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닥치는 대로 희망의 글, 동기부여, 할 일 등을 찾았고... 그 중에 찾은 채널이 SnowBall 이에요.

한국어 번역도 잘 되어 있어서 보시기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그 중에서 오늘 영상은

 

[권율: Yul Kwon]스펙 끝판왕의 미국 리얼리티쇼 서바이버 우승 스토리

 

이 영상의 인터뷰에서 권율은 말합니다.

 

어릴 적 당했던 인종차별를 예로 들면서 인종차별 자체가 화가 난게 아니라 그 인종차별을 하는 어린이들이 단어조차 제대로 쓰지못하는 무지함이 비단 살아가면서 다른 부분을 더 확실하게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사람을 알게 되는 방법은 둘 중 하나입니다.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배울 수 있고 아니면

간접적으로 종종 미디어에서 보고 듣는 것들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권율은 이 말을 통해 미디어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직접적인 상호 작용이 부족한 사람들은 미디어라는 교육을 통해 사회에 대해서 알게 되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고 말합니다. 미디어라는 교육수단은 사람들을 시험하고 다른 방식으로 생각 하게끔 만든다고 얘기합니다.

 

권율은 서바이벌 출연 소감을 묻는 인터뷰에 이렇게 말합니다.

 

미국 내 동양인의 고정관념을 허물기 위해 대중 앞에 서고 싶다.

 

실제로 이 방송을 통해 기존의 미국 내에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동양인에 대해 많이 바꿨다고 합니다. 다윗과 같이 인원수가 적었던 그룹이 훌륭한 전략으로 골리앗 그룹을 쓰러뜨리는 과정도 멋있었고(야비한 요소없이 팀원, 그리고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아가며..) 동료이자 라이벌이었던 준우승자와의 대결구도도 정말 치열했고... 당시 미국 사회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아시안의 인식을 조금 변화시켰던 엔터테인먼트적 사건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남들이 다 Yes 할 때 No 라고 할 수 있는 용기!

남들이 다 색안경을 끼고 있을 때 그 안경을 깰 수 있는 용기!

 

내 자신의 옮음과 그것을 행동할 수 있는 용기!

 

오늘도 또 한번 알아갑니다.